티스토리 뷰

성인 벙거지 모자에 이어 이번엔 아기모자를 만들었습니다. 남은 미도리실을 활용하려니 작은 모자가 딱입니다.

 

  • Materials: 미도리실(204.베이지), 보들이실(장식꽃 만들기용)
  • Tools: 모사용 코바늘 8호(5.0mm)
  • Size(모자 둘레): 약 47cm

벙거지 모자를 짧은뜨기로만 떴으니 이번 아기모자는 한길긴뜨기를 사용했습니다. 15코 원형뜨기로 시작해서 6단까지 한길긴뜨기 코수를 늘려주며 뜹니다. 지름 약 15cm의 모자 윗면이 완성되네요.

아기모자 윗면 만들기(지름 약 15cm로 원형뜨기)

이제 모자옆면을 세워주면 되는데요. 모자 윗면 마지막단 6단 코수인 90 코수로 7번을 더 뜨면 모자 옆면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집니다. 짜잔~!

아기모자 옆면 세우기

모자챙을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챙을 짧게 만들어 귀염성을 높였습니다(사실 실이 부족하기도 했어요 ㅜㅜ). 조개뜨기로 3단을 떠주었더니 예쁜 모자챙이 만들어졌습니다.

아기모자챙 만들기(조개뜨기)

완성하고 나니 뭔가 허전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급히 꽃을 만들어 달았습니다. 어디서 본 듯한 실이죠? 지난 번 미니 담요를 만들고 남은 실입니다. 자투리실 활용의 귀재라고나...^^;; 재질이 참 다른데(종이실은 여름, 보들이실은 겨울과 어울리는데...), 의외로 잘 어울립니다.

아기모자 완성~!
벙거지 모자(짧은뜨기) and 아기모자(한길긴뜨기, 조개뜨기)

이번 아기모자 역시 만들면서 작성한 글씨도안과 착용샷 올립니다. 나중에 다시 만들려면 이런 게 있어야 편하더라고요. 다 기억해서 만들 수는 없으니까요.

아기모자 글씨도안
스마일 가족 코바늘모자 착용 ^^

댓글